팝콘 좋아하면 통곡물 더 많이 먹는다

팝콘이 건강한 식습관을 부른다?

팝콘을 간식으로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통곡물은 많이 먹고 고기는 적게 먹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연구팀은 "미국인 중 하루 3번 이상 통곡물을 섭취하는 건강한 식습관을 가진 사람은 10% 이하에 불과했다"고 밝혔다. 팝콘과 같이 통곡물로 만든 식품은 심장병과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인다.

연구팀은 1만5000여명의 미국인들의 하루 식습관을 조사했다. 대상자 중 6% 가량이 지난 24시간 동안 팝콘을 먹은 적이 있다고 대답했는데, 평균적으로 팝콘을 먹은 사람들은 매일 약 38.8g의 팝콘을 섭취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팝콘을 먹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곡물 섭취량이 250%가량 더 많았다. 섬유질 섭취량은 22% 가량 더 많았으며, 전체적인 통곡물 섭취량 높은 반면 육류 섭취량은 낮았다.

또한 팝콘을 즐겨 먹는 사람들은 마그네슘과 탄수화물 역시 더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팝콘을 먹는 것이 비만이나 콜레스테롤 증가와 같이 심장병 발병을 높이는 위험인자를 유발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팝콘이 고칼로리 저영양인 스낵 제품에 대한 건강한 대체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럭스코지 팁! ● 블로그 내에는 건강,운동,다이어트정보가 많습니다.
 →원하는 정보가 없으시면 우측상단에 검색도구를 사용해 보십시요.
 ● 이곳에 다시오실려면
 →검색 및 포털사이트에서 럭스코지로 검색하시면 이곳에 다시 올 수 있습니다.

Posted by LuxCoz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