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식사 전에 사과 한알을 먹는 것이 식욕 조절에 큰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미국 USA 투데이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 연구팀은 이날 미 비만협회에 발표한 연구를 통해 점심 식사 15분 전 사과 1알을 먹은 사람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 190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연구팀은 우선 정상 체중 범위의 남녀 59명을 대상으로 연구실에서 5주 동안 아침과 점심을 제공하며 점심 전 사과를 먹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점심 식사량을 조사했다.

연구팀은 또 사과의 섭취 방식이 식사량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기 위해 피실험자를 4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는 중간 크기의 깎은 사과 1개 반(125cal)을, 나머지 그룹에게는 각각 비슷한 칼로리의 사과 주스와 식이섬유가 첨가된 사과 주스, 식이 섬유를 뺀 사과 주스를 제공한 뒤 15분이 지나 이들이 점심식사로 섭취한 치즈 토르텔리니와 토마토 소스의 양을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 가공되지 않은 사과를 섭취한 집단의 사람들의 경우 아무 것도 먹지 않거나, 주스 형태로 섭취한 사람보다 식사 량이 187cal 줄어들었다.

연구에 참여한 바바라 롤스 펜실베이니아 영양학 교수는 이 같은 결과가 스프, 샐러드, 과일과 같은 칼로리 낮은 음식을 식전에 섭취할 경우,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는 기존의 연구를 뒷받침한다며 "사과의 껍질을 벗기지 않았을 경우 그 효과가 더 컸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코넬 대학의 식품영양연구소 소장인 브라이언 완싱크는 사과 주스를 섭취한 사람들의 식사량이 줄지 않은 것과 관련 "포만감이 실제 섭취된 칼로리보다 먹는 행위에 쏟는 노력에 따라 좌우될 수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럭스코지 팁! ● 블로그 내에는 건강,운동,다이어트정보가 많습니다.
 →원하는 정보가 없으시면 우측상단 및 하단 검색도구를 사용해 보십시요.
 ● 항상 건강하시고, 멋진날 만드시고.......
 →행복 하시기 바랍니다._럭스코지(Luxcozy)

Posted by LuxCozy